1 | 활 쏘기 대결 | [디지털 입력( )] FEA1과 REA1의 차이점 알기 |
2 | 번개를 맞혀라! | [( )도 돌기], [y좌표를 ( )만큼 바꾸기] 블럭을 이용하여 회전하며 날아가는 번개 표현 |
3 | 심폐소생술
(CPR) | [타이머]와 [타이머 초기화] 블럭 알아보기 |
4 | 토끼를 찾아서 | ‘x좌표가 ( )보다 (크다면/작다면), x좌표를 ( )만큼 바꾸기’로 점점 왼쪽, 또는 점점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내려오는 효과주기 |
5 | 네 잎 클로버를 찾아라! | [( )부터 ( )사이의 난수], [나 자신 복제하기] 블럭을 이용하여 난이도 있는 게임 만들기 |
6 | 청기백기 대결 | 스크립을 복사하고, 붙여넣는 방법 알아보기 |
7 | 콩나무를 오르자! | 부등호와 연산을 이용하여 점프 조건 만들기 |
8 | 벌떼를 쫓아라! | DC모터와 고무줄로 발사되는 버블건의 진동 효과 주기 |
9 | 무궁화 꽃이
피었습니다 | 조도 센서로 빛의 밝기에 따른 조건 생성하기 |
10 | 동물 구출작전 | [아날로그 입력 ( )]과 연산 블럭을 이용하여 점프 조건 만들기 |
11 | 동물 음악대 | 적외선 센서의 감지 여부에 따라 낮은 도부터 높은 도까지 변수 ‘위치’ 값 지정하기 |
12 | 멜로디 음표 | [( )번 음을 ( ) 박자로 연주하기] 블럭으로 낮은 도부터 높은 도까지 알맞은 음(소리) 지정하기 |
13 | 공 피하기 게임 | ⦁ ‘(스페이스) 키를 눌렀을 때’ ☞ ‘(시간) 번수 숨기기’ ☞‘타이머 초기화’ |
14 | 가시 쏘기 게임 | ⦁ 고양이 스프라이트 설정 : 모양☞채우기☞초록색으로 채우기☞고양이 목에 가시 그려주기 |
15 | 눈사람 게임 | ⦁ x좌표(난수로 랜덤표현)와 y좌표를 통해 위치 설정 |
16 | 인형 뽑기 게임 | ⦁ 이중구조 반복 블럭의 사용방법 배워보기 |
17 | 낚시 게임 | ⦁ 집게의 움직임 표현을 위해 y좌표를 (-140)에서 (130)으로 이동하기 |
18 | 우주선 게임 | ⦁‘만약 ((우주선 체력)>5)이라면’ ‘1초동안 x:((-200)부터 (200)사이의 난수)) y:(120)으로 이동하기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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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 | 크리스마스 게임 | ⦁ 고양이의 감은 눈, 살짝 뜬 눈, 완전히 뜬 눈을 모양 탭에서 원본의 눈을 지우고 선으로 그려서 표현하기 |
20 | 마을 지키기 게임 | ⦁공룡이 가까이 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‘(2)초 기다리기’☞반복☞‘크기를 (2)만큼 바꾸기☞(0.2)초 기다리기 |
21 | 몬스터 잡기 게임 | ⦁ 난수를 활용해서 확률이 적용됨 : ‘만약 <(((ball)에 닿았는가?))) 그리고 (((ball)의
(모양번호))=(2)))>이라면’ |
22 | 벽돌 깨기 게임 | ⦁ 변수를 (점수)와 (속도) 2개 만들어 줌, 공의 방향 설정: ((40)부터 (50)까지의 난수))도 방향보기, |
23 | 저격 게임 | ⦁ 유령코드: ‘변수 (생명)을(100)으로 정하기’☞‘맨 (뒤쪽)으로 순서 바꾸기☞’크기 30%☞‘무한 반복하기’
안에 ‘(1)초 동안(랜덤위치)로 이동하기’ |
24 | 파이썬 다운로드 | ㆍ파이썬 다운로드하기, IDLE를 불러서 F5로 실행하기 |
25 | 파이썬 기초문법 | ㆍ주석, 들여쓰기, 변수, 함수, 표준 입출력 |
26 | 파이썬 자료형 | ㆍ숫자형: 정수형, 실수형, 사칙연산, 제곱, 나눗셈 |
27 | 문자열 다루기 | ㆍ문자열 인덱싱(가리킴), 문자열 슬라이싱(잘라냄) |
28 | If 문 | ㆍ영타연습, If 조건 : (들여쓰기)실행코드 |
29 | While 문 | ㆍ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코드를 반복 실행하는 조건문 |
30 | for 문 | ㆍfor 변수 in 열거형, 특정 범위만큼 코드를 반복 실행 |